반복학습과 노트필기가 많은 도움이 됐어요.

KH정보교육원 2016.12.01 09:33

1782279246_6a3b6c4e911cf.jpg

반복학습과 노트필기가 많은 도움이 됐어요.

이원민 수료생




01. 안녕하세요, 원민씨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25살 이원민입니다. 중국어학과 졸업 후 무역상사에서 식품 해외영업을 담당했는데 언어적인 한계를 느꼈어요. 그 후 다른 업종을 찾아보면서 IT 분야에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무역상사에 재직 중일 때 기업들의 정보가 데이터베이스화되는 것을 보고 IT분야를 배워야겠다고 생각했어요.


02. KH정보교육원을 선택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IT분야로 취직을 결심하고, 여러 군데 찾아보다가 KH를 알게 되어 면접까지 봤어요. 제가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편이라 상담받으면서 교육원을 둘러봤는데 열심히 하는 분위기가 좋았어요. 그리고 자바와 보안 두 과정만 교육하니까 전문성이 있어 보였어요.

03. 비전공자인데 어렵진 않았어요?

어렵죠. VPN이나 프로토콜처럼 처음 듣는 단어들이 매우 많았어요. 그래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좀 걸렸던 것 같아요.


04. 같은 비전공자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한마디가 있다면?

네트워크를 통해 라우터와 통신을 설정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었어요. 학원에서 배우기 전에는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대했던 것들이었는데, 이제 IP에 대해서 배우고 컴퓨터가 일정한 규약에 따라서 통신을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어요. 이걸 프로토콜이라고 하는데, 이런 것들을 알아가는 과정이 재미있었어요.


05. 역시 반복 학습이 중요하네요. 그럼 가장 재미있었던 과목은 무엇인가요?

사실 처음에는 보안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도 했는데, 자바가 좀 더 끌렸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보안도 공부해보고 싶어요.(웃음)

06. 원민씨만의 공부 노하우가 있다면?

보통 수업내용을 적을 때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노트에 적었거든요. 개인적으로 손으로 적는 것만큼 외우는 데 효과적인 건 없는 것 같아요. 하나의 개념에 여러 가지 설명이 들어가니까 하나하나 정리하는 느낌으로 공부하는 것이 도움됐어요.

07. 취업은 어디로 생각 중이신지?

보안엔지니어로 가고 싶어요. 그중에서도 가상화 솔루션 엔지니어 쪽으로요.


08. 정말 잘 될 것 같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한마디 해주세요!

공부 노하우는 따로 없고, 수업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와서 미리 복습했더니 실력이 쌓이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프로젝트 팀원들과 스터디 공부를 열심히 했어요.


이상으로 이원민씨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신 원민씨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욱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AI와 함께 성장하는
개발자·정보보안 전문가를 응원합니다.

간편상담문의
수강료는 국비지원 유형에 따라 최대 100%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분야별 스페셜리스트가 함께 합니다.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