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있는 삶을 위해 IT에 도전했죠.

KH정보교육원 2017.02.15 09:33

1782281708_6a3b75ec4e2ce.jpg

비전 있는 삶을 위해 IT에 도전했죠.

하정훈 수료생




01. 반갑습니다 정훈씨! 자기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이제 막 서른 살이 된 하정훈이라고 합니다. 원래 디자인 회사에 다니다가 웹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생겨서 학원에 오게 되었습니다.


02. 아직 대학 졸업예정자라고 들었는데 늦어진 이유가 있나요?

실내인테리어 전공이었다가 시각디자인으로 전과를 해서 오래 걸렸어요. 그리고 3-4군데에서 인턴도 하고 3년 동안 일본 디자인회사에서 영상 업무를 했어요.

03. 왜 그만두시고 IT공부를 하게 되었나요?

많은 이유가 있었죠.(웃음) 가장 큰 이유는 디자인은 타고난 재능이 정말 중요하다고 깨달았기 때문이에요. 어렸을 땐 노력하는 것만으로도 일을 재미있게 했어요.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아무리 노력을 해도 성과를 내지 못하는 저를 발견하면서 이 길은 제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죠. 그때, 주변에 프로그래머가 많이 있어서 자연스럽게 IT분야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04. 갑자기 직종을 바꾸려 하실 때 두렵지 않으셨나요?

두렵지 않았다면 거짓말이죠.(웃음) 사실 한 달 가까이 고민을 했어요. 다른 사람들은 거의 10년 가까이 이 일을 해왔는데 내가 따라갈 수 있을지, 경쟁해서 이길 수 있을지 등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성장하지 못해서 미래가 없는 것보단 도전이라도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시작하게 되었죠.


05. 많은 IT학원 중에서 어떤 이유로 KH정보교육원에 오셨나요?

IT학원이 정말 많더라고요. 많은 학원을 간추려서 4군데 중 고민을 하다가 IT현업자에게 물어봤어요. 그랬더니 KH정보교육원이 커리큘럼이 확실하게 짜여있는 것 같다고 추천을 해줬어요.

06. 지인분 안목이 높으시네요.(웃음) 막상 자바 배워보시니까 어떠셨나요?

자바는 배울수록 재미있어요. 무언가를 만들고자 했을 때 하나하나 문제가 해결되는 성취감이 있어요! 아, 그리고 ‘더 일찍 올걸, 애초에 관련 전공으로 진학할걸’ 하면서 후회도 했어요. 만약 진작에 시작했다면 지금쯤 완전히 자리를 잡고 일을 하고 있을 테니까요.


07. KH정보교육원에서 공부하면서 좋았던 점! 한 가지만 말씀해주세요~

저는 프로젝트 한 것이 가장 뿌듯하고 좋았어요. 강사님께서도 프로젝트를 중요하게 생각하셔서 기간도 넉넉하게 주셨거든요. 프로젝트를 통하여 자기가 배웠던 기술을 복습하는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고 나중에 기업 면접 볼 때도 이런 경험이 있다고 말씀드리면 플러스 요인이 될 것 같아요.

08. 마지막으로 강사님께 하고 싶은 말씀 해주세요!

강사님께서 굉장히 고생하셨어요. 각기 다른 환경과 지식, 생각을 가진 30명의 학생을 아무것도 모르던 첫 시작부터 여기까지 이끌어 온다는 것 자체가 굉장히 어려운 일이잖아요. 그런데도 잘 마무리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상으로 하정훈씨의 인터뷰를 마치겠습니다. 미래를 위하여 내리신 신중한 결정이 멋진 앞날을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AI와 함께 성장하는
개발자·정보보안 전문가를 응원합니다.

간편상담문의
수강료는 국비지원 유형에 따라 최대 100%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분야별 스페셜리스트가 함께 합니다.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