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팀원들을 만나 프로젝트 기간동안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고 즐거웠습니다.
배운 기능을 실습할 시간이 충분해서 학교강의보다 알찬 시간이였습니다.
이주호 수료생
01. 안녕하세요. 수료를 축하드립니다. 지금까지 KH정보교육원에서 어떤 공부를 하셨나요?
자바언어와 DB를 기본으로 전반적인 프로그래밍을 배웠어요. 또 선생님 께서 오랜 실무를 바탕으로 한 회사 업무 관련 지식도 많이 알려 주셨어요.
02. IT분야를 공부하기 쉽지 않았을텐데, KH정보교육원에서 공부를 시작한 계기가 있나요?
원래 컴퓨터에 관심이 있어 대학교를 컴퓨터 관련 학과로 진학하게 되었고, 배우면 배울수록 컴퓨터 언어에 매력을 느꼈어요. KH정보 교육원은 지인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처음 왔을 때 시설도 깔끔하고 교통도 편리하여 좋았어요.
03. 프로젝트를 조원들과 진행하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을까요?
하루하루 에피소드가 없는 날이 없을 만큼 즐겁고 소중한 시간이었어요. 저희 팀은 일주일에 며칠 빼고는 거의 학원 밖에서도 만났어요. 자취방에 모여 밥도 해먹고 잠도 자고 가족처럼 지냈어요. 의견이 맞지 않아 언쟁을 높일 때도 있었지만 서로 힘이 되어주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할 수 있었어요. 좋은 팀원들을 만나 한달 동안 정말 많이 배우고 즐거웠어요.
04. 주호씨가 생각하는 IT분야(자바, 정보보안)의 매력은 뭔가요?
IT분야에서 특히 프로그래밍을 하다 보면 같은 결과를 내는 프로그램도 사람마다 소스가 달라요. 때문에 누가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만드냐에 따라 많은 답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에요. 자신이 열심히 공부 하여 내는 결과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게 동기부여도 되면서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
05. 공부를 하면 힘든 순간도 많았을텐데 어떻게 이겨내었나요?
힘들다기 보다 공부를 하다 잘 안풀리면 힘들었던 것 같아요. 틀린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오류가 나면 그 오류잡기가어려웠지만, 그럴 때는 쉽다고 생각하는 기본적인 부분부터 차근차근 살펴보며 틀린 부분을 찾아 갔어요.
06. 지금 프로젝트 발표회를 앞두고 계시죠? 떨리시겠네요(웃음). 프로젝트는 어떤 내용인가요?
컴파일 환경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곳에서도 웹사이트에서 컴파일을 하여 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 다른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웹사이트에 관한 내용이에요. 저는 웹컴파일러를 적용하고 보여주는 메인 기능과 발표를 맡았어요.
07. 이제 취업을 앞두고 계신데요. 어떤 회사에 가고 싶으신가요?
IT분야는 새로운 지식들이 끊임없이 나오기 때문에 항상 공부해야 되요. 저 또한 뒤처지지 않기 위해 꾸준히 공부해서 이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구요. 그래서 그런 분위기 좋은 회사에 가서 스스로 발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08. 마지막으로 새롭게 IT분야에 도전하고자 하는 후배들에게 선배로서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을까요?
제가 IT분야를 공부하다가 막히는 경우를 보면 컴퓨터의 잘못이 아니라 대부분이 몰랐던 부분이거나 저의 실수였어요. 반대로 이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열심히 쌓으면, 그 노력은 거짓말을 하지 않고 그만큼의 실력으로 돌아온다는 것이 제가 느낀 점이에요. 이 분야에 대해 흥미를 가지고 열심히 하면 분명히 높은 실력으로 보상 받을 수 있을 거에요.

목록으로
댓글쓰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