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는 오버워치 만큼 재미있어요.

KH정보교육원 2016.08.29 09:33

1782195031_6a3a235739508.jpg

자바는 오버워치 만큼 재미있어요.

조미나 수료생




01. 미나씨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웹 프로그래머가 꿈인 24살 조미나라고 합니다.


02. 내일이 드디어 수료식인데, 기분이 어떠세요?

너무 시원섭섭해요. 프로젝트를 잘 마무리 지어서 기분은 좋은데, 매일 보던 반 친구들을 못 본다고 생각하니 너무 아쉬워요. 반년 동안 정이 많이 들었어요~(웃음)


03. 많이 아쉽죠~(웃음) 프로젝트는 무슨 주제로 진행했어요?

처음에는 쇼핑몰을 주제로 1주일 정도 진행했는데, 너무 심심할 것 같아서 주제를 바꿨어요! 프로젝트 주제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으로 진행하는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펜션 홈페이지로 바꿨어요!


04. 펜션~ 저도 예약해야 해요!(웃음)

그쵸? 이제 곧 휴가철이니까 사람들이 더 관심 있게 볼 것 같아요.(웃음)


05. KH에서 말고도 팀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나요?

학교에서 졸업작품을 했던 경험이 있어요. 그때도 자바를 사용했어요~

06. 자바를 굉장히 잘하나 봐요.

그렇지는 않아요~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건 별개더라고요.^^ 처음 자바수업을 들었을 때, 가르쳐주신 교수님이 너무 좋아서 수업도 열심히 듣다 보니 자바가 좋아졌거든요.(웃음)

07. 자바를 선택한 것에 대한 후회는 없겠어요?(웃음)

당연하죠! 처음 배운 후부터 쭉 자바공부를 하면서 정말 적성에 잘 맞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오히려 KH를 다니면서 자바를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커졌어요!


08. 열심히 공부하기 위한 미나씨만의 노하우가 있나요?

노하우요? 특별한 노하우는 없는 것 같고요~ 그냥 ‘공부할 때는 공부하고, 쉴 때는 쉬자’라는 마인드로 공부했어요. 제가 공부에 오래 집중할 수 있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장기간 앉아있으면 지치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공부할 시간, 쉬는 시간을 확실히 나눠놓고 쉴 때는 푸욱~ 쉬며 에너지를 충전했어요!


09. 어떻게 푸욱~ 쉬었나요?(웃음)

친구들이랑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니고, 게임도 자주 했어요~ 혹시 ‘오버워치’ 아세요? ‘요즘 유행하는 게임인데 너~무 재미있어요. 저도 한동안 푹 빠져 있었다니까요. 한 번 해보세요.(웃음)


10. ‘오버워치’요~? 그 게임이 그렇게 재미있나요?

네. 자바만큼 재미있어요.(웃음)


11. 와~ 자바가 정말 좋은가 봐요.^^ 마지막으로 함께 했던 친구들에게 한마디 할까요?

애들아 반년 동안 함께 지내서 너무 좋았어~ 모두 좋은 곳에 취업하고, 자주 봤으면 좋겠어! 5개월 동안 서로 정이 많이 들었는데, 정말 보고 싶을 거야. 앞으로도 계속 연락하고 지내자~


자바를 게임만큼이나 좋아하는 학생이었습니다.
꼭 멋진 웹 프로그래머가 되길 바래요.^^

AI와 함께 성장하는
개발자·정보보안 전문가를 응원합니다.

간편상담문의
수강료는 국비지원 유형에 따라 최대 100%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 전문 컨설턴트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분야별 스페셜리스트가 함께 합니다.

교육희망 지점

신청자 정보

닫기
로그인하셔야 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