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복습만이 살길입니다!
꾸준한 복습만이 살길입니다!
이수빈 수료생
01. 반갑습니다!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이수빈입니다. 강서구에 살고 있고 23살입니다. 정보통신학을 전공했지만, 아직 배우고 싶은 것들이 많아서 KH정보교육원에 발을 딛게 되었습니다.
02. 어떤 부분을 더 배우고 싶었나요?
Spring FrameWork를 배우고 싶었어요. 취업 준비를 하면서 느꼈는데, 많은 기업에서 Spring을 다룰 수 있는 지원자를 우대하더라고요. 그래서 이 부분을 더 공부해서 채우고 싶었어요.
03. Spring 교육을 하는지는 어떻게 알게 됐나요?
정말 아쉽지만 이것도 많이 미룬 거예요. (웃음) 원래 이번 주부터 출근하라고 하셨는데, 프로젝트는 마무리 하고 싶어서 출근을 조금 미뤄달라고 부탁 드렸어요. 프로젝트 막바지인데 제가 빠지면 남은 팀원들이 힘들 것 같아서요.대학교 연구실의 선배님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선배님이 KH정보교육원을 수료했는데, 강사님과 수업 환경, 커리큘럼들이 좋다고 적극 추천을 해줬어요.
04. 원하던 Spring은 잘 배우셨나요?
네, 많이 배웠죠.(웃음) 처음 배울 때는 굉장히 낯설고 어려웠는데,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이해가 안 되는 내용은 바로 질문하면서 잘 배운 것 같아요. 매일 학원 끝나고 꾸준히 복습했더니 어느 정도 감이 오더라고요.
05. 열정이 넘치시네요! (웃음) 프로젝트도 잘 준비하셨을 것 같아요. 프로젝트도 소개 부탁드릴게요!
저희 팀이 처음엔 팀명을 재미있게 짓고 싶어서 ‘ㅇㄱㄹㅇ’이라고 정했어요.(웃음) 나중에 생각하니까 이력서에 프로젝트 소개할 때 ‘ㅇㄱㄹㅇ’ 이라고 하면 민망할 것 같아서 ‘KH BIZ’로 변경했어요.
06. 어떤 시스템을 구현하셨나요?
검사버튼 삭제버튼 ‘ERP’시스템이오. 저는 업무용 메신저, 자료실 제작을 담당했어요. 처음엔 간단할 줄 알았는데, 은근히 이것저것 넣어야 할 기능이 많더라고요.
07. 혹시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순간도 있었나요?
처음에 팀을 구성할 때, 팀에 전공자가 저밖에 없었거든요. 제가 잘해야겠다는 생각에 심적 부담이 컸는데, 다들 너무 잘해주셔서 금방 해결됐어요.(웃음)
08. 다음 자바 수강생들에게 공부 팁을 주시겠어요?
수업시간에 필기 많이 하실 텐데, 컴퓨터나 메모장에 대충 적어놓은 것은 나중에 안 보게 되더라고요. 노트에 정리를 꾸준히 해서 나만의 책을 만들면, 복습할 때 찾아보기가 편하실 거예요. 그리고 꾸준한 복습만이 살길입니다! 복습을 안 하면 알던 것도 잊어버리게 돼요.
09. 이제 마지막인데 소감 한마디 해주세요.
수업 첫날 다들 어색해하던 7월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라니까 믿기지 않아요. 강사님께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수업 내용 외에 궁금한 점을 여쭤봐도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진로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조언을 해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목록으로
댓글쓰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