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5월 수료생 (디지털컨버전스)자바(JAVA…
강남지원
-0001.11.30 00:00
2023년 05월 수료생
(디지털컨버전스)자바(JAVA)기반 공공데이터 융합 개발자 양성과정A10_1회차_오후
훈련 과정에 대해 매우 만족합니다. 국비 과정에 대한 여러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과정을 진행하는 강사의 역량과 인성을 꼽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훈련 과정을 진행한 강사님은 교수자로서 훌륭한 역량을 갖추신 분이라고 감히 평가하고 싶습니다. 특히 질문을 받아주는 부분에서, 전혀 귀찮거나 하는 티를 내지 않고, 학생이 간혹 과정과 상관 없는 질문거리를 들고 오더라도 친절히 답을 알려주거나, 답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언급도 잘 해주십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수료자 본인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과정에 대한 내용이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을 넘어, 앞으로의 커리어나 프로젝트 과정에서의 여러 어려움들에 대한 매니징까지 적절하게 수행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저 자신은 개발자 지망생으로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혹시 이 후기를 참조할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강사님의 스타일에 대해 첨언하자면, 강의의 포커스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잡으시면서, 각 학생들이 낙오하지 않고 따라 올 수 있도록 끌어주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압적이지는 않고, 학생의 자율에 맡기는 부분도 있고, 학생의 의사를 존중하는 측면이 커서, 학생 본인이 소극적으로 행동한다면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의지와 열의를 가지고 있고,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물어보는 스타일이라면, 크게 얻어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훈련 과정 커리큘럽은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잘 짜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압축적으로 다루다보니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그러한 부분을 메우는 것은 결국 개인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훈련 과정 중 교과와 강사 이외의 부분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에 시설이 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었으나, 학원장께서 곧바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인터넷 속도,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업그레이드 하는 부분에서 학생의 말에 귀 기울이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취업 지원 역시 취업 지원 강사의 응대나 피드백 내용 등이 충실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만, 그 횟수가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비단 프로그래밍 지식만을 얻어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훈련과정을 통해 성장했다는 것이 체감이 되고 스스로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 만족합니다. 누군가 프로그래밍 국비 과정을 고민하고 있다면 기꺼이 이 과정과 강사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디지털컨버전스)자바(JAVA)기반 공공데이터 융합 개발자 양성과정A10_1회차_오후
훈련 과정에 대해 매우 만족합니다. 국비 과정에 대한 여러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과정을 진행하는 강사의 역량과 인성을 꼽습니다. 그러한 측면에서 이번 훈련 과정을 진행한 강사님은 교수자로서 훌륭한 역량을 갖추신 분이라고 감히 평가하고 싶습니다. 특히 질문을 받아주는 부분에서, 전혀 귀찮거나 하는 티를 내지 않고, 학생이 간혹 과정과 상관 없는 질문거리를 들고 오더라도 친절히 답을 알려주거나, 답을 찾는 방법을 알려주십니다. 그리고 강의를 진행하면서도 추가로 공부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언급도 잘 해주십니다. 그러한 부분에서 수료자 본인도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과정에 대한 내용이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을 넘어, 앞으로의 커리어나 프로젝트 과정에서의 여러 어려움들에 대한 매니징까지 적절하게 수행해주셨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저 자신은 개발자 지망생으로서 많이 성장한 것 같습니다. 혹시 이 후기를 참조할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강사님의 스타일에 대해 첨언하자면, 강의의 포커스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잡으시면서, 각 학생들이 낙오하지 않고 따라 올 수 있도록 끌어주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압적이지는 않고, 학생의 자율에 맡기는 부분도 있고, 학생의 의사를 존중하는 측면이 커서, 학생 본인이 소극적으로 행동한다면 얻어갈 수 있는 부분이 적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인 의지와 열의를 가지고 있고, 적극적으로 질문하고 물어보는 스타일이라면, 크게 얻어갈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훈련 과정 커리큘럽은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압축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잘 짜여졌다고 생각합니다. 압축적으로 다루다보니 아쉬운 부분들이 있지만 그러한 부분을 메우는 것은 결국 개인의 몫이라 생각합니다. 훈련 과정 중 교과와 강사 이외의 부분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처음에 시설이 좀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었으나, 학원장께서 곧바로 피드백을 반영하고, 인터넷 속도, 키보드 마우스 등을 업그레이드 하는 부분에서 학생의 말에 귀 기울이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취업 지원 역시 취업 지원 강사의 응대나 피드백 내용 등이 충실하고 만족스러웠습니다만, 그 횟수가 다소 부족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비단 프로그래밍 지식만을 얻어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훈련과정을 통해 성장했다는 것이 체감이 되고 스스로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아 만족합니다. 누군가 프로그래밍 국비 과정을 고민하고 있다면 기꺼이 이 과정과 강사님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목록으로
댓글쓰기
0
